전신탈모... 울고...울고....또 울고....

2016년 5월 말 쯤에 아이가 너무 외소해서 한약좀 먹여볼까 하고 한의원을 가 보았다.

나 : 아이가 탈모가 조금 있는것 같은데 이거 괜찮을 까요??
한의사 : 아이들은 놔두면 다 납니다!!
나 : 아~! 알겠습니다~!

그러고선 그냥 아이 성장에 좋다는 한약 한재를 지어와서 먹였다.
괜히 물어봤나봐.......
그냥 큰 병원 가볼걸.......

(한약과 관련하여 탈모 얘기가 많이 있었지만 아들은 한의원 가기 전에 이미 탈모가 시작 되었기 때문에 한약이랑은 관련이 없다.)





2016년 7월 초의 탈모 상태
이때 완전 맨붕이......
탈모가 급속도로 진행되어 하루하루가 다른 날이었다.
정말 많이 울었다....




2016년 7월 말 사진
눈썹이 많이 흐리긴 하지만 모자를 쓰면 그나마......






2016년 8월 초 사진
눈썹도 거의 다 빠지고...
모자를 써도 가려지지 않는 상황이 찾아왔다
.
.
.
.
.
밤에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왜 우리 아들한테 전신탈모가 왔을까
정말 다 빠지면 어쩌지
고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놀림받고 울지는 않을까
소심한 성격에 얼마나 꿍 해 있을까
혹시 자연치유 되지 않을까
정말 답도 없는 생각들을 떨칠 수 가 없었다

우리나라 아동 사례도 찾아보고
해외 사례도 찾아보고

이런저런 치료를 해본다는 말들은 많았지만
완치 되었다는 글은 못본것 같다
앞으로는 볼 수 있을까....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전신탈모 라는 불청객이 찾아오다